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지중학교, '마카롱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11.28 17:13
  • 댓글 0

서산 인지중학교(교장 차경숙)는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통합학급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통합교육 '다름 그리고 이음' 사업인 '마카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통합학급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경험을 통해 통합교육을 실현하고, 긍정적인 통합교육 환경 조성으로 모든 학생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재료배합부터 예쁜 글과 그림으로 완성하기까지 배려하고 소통하며 마카롱을 완성한 참가자들은 작품에 대한 감상과 함께 서로를 향해 칭찬과 격려를 보내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평소 좋아하는 마카롱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신나고 재미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며 친해질 수 있어서 기쁘고, 일 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해 주신 선생님에게 감사드린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물리적 통합을 넘어 심리적 통힙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연속적인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운영된다.

그 밖에 △수어 배우기 △도자기 공예 △배리어프리 영화감상 △점자 배우기 △지역의 장애인 생산품 알아보기 △천연비누 만들기 △마카롱 만들기 △점자 노트 만들기 등 매월 활동 내용을 달리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미경 특수교사는 "의견을 물어보지 않고 하는 행동은 오히려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는 배려가 아닌 배제로 다가올 수 있다" 며 "통합교육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와 공감으로 신뢰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고 희망을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연-대산-서울 남부터미널... 3월 5일 시외버스 운행개시 한다
성연-대산-서울 남부터미널... 3월 5일 시외버스 운행개시 한다
충청권 유일…'제1회 지방행정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충청권 유일…'제1회 지방행정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