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한국벤처농업대학, '메타 아그로스쿨' 유치지난 13일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4.14 10:48
  • 댓글 0

서산시가 13일 시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한국농업벤쳐대학 '메타 아그로스쿨'을 유치하고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메타 아그로스쿨 교육생과 지역 농업인, 농업 관련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스마트 농촌지도사업의 성과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메타 아그로스쿨' 프로그램을 유치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사업 방향에 대한 의식을 공유했다.

한국벤처농업 대학에서 추진하는 '메타 아그로스쿨'은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와 애그테크(Ag-Tech, 농업과 기술의 합성어)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농업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되는 강의다.

워크숍은 메타버스, AI를 활용한 농업모델 발굴, 한국 농업발전을 위한 토크쇼, 인공지능 활용, 스마트 서산농업인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는 부대행사로 지역 우수 융복합 농산물 20종, 45품목을 전시해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교육생들에게 쌀, 생강, 마늘 등을 이용한 지역 특성화 농산품을 홍보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교육이 변화하는 미래 농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농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도약하는 서산의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2016년 한국벤처농업 대학을 졸업했으며, 농업을 활용한 시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한국벤처농업 대학에 재입학해 메타 아그로스쿨 강의를 듣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