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주말 가족 숲생태 놀이터' 큰 호응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4.15 10:43
  • 댓글 0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은(교육장 성기동) 지난 13일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와 함께한 12가족이 숲에서 마음껏 뛰고 즐겁게 놀이하면서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연과 교감하며 모험심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주말 가족 숲생태 놀이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아름다운 봄 숲에서 자연생태놀이(진달래 까나페 만들기, 새 둥지 놀이, 봄꽃 알아보기, 숲 밧줄 놀이 등)에 참여하여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진달래로 까나페를 만들어 먹으면서 맛있다" 며 "잘 먹는 아이들이 신기하기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어서 무척 즐거웠다" 고 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주말 가족 숲 생태 놀이터에서 유아가 가족과 함께 활동하면서 자연 속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자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우며,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주말 가족 숲 생태 놀이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연 6회 운영되며. 이용 대상은 서산 관내 공·사립 유치원 유아와 동반 가족으로 회차당 15가족이 참여하여 전문 유아숲지도사와 자연생태놀이와 체험활동에 참여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