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제52회 어버이 날 기념, '음암면 孝 큰잔치' 성황리 개최2일 오전 아르델웨딩컨벤션 4층…관내 어르신 1,500여 명 참석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02 14:54
  • 댓글 0

제52회 어버이 날 기념, 음암면  孝 큰잔치가 2일 오전 아르델웨딩컨벤션 4층 홀에서 펼쳐졌다.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홍성규·김민주) 주관으로 열린 '孝 큰잔치'는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 박상열 음암면장, 홍성규·김민주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장, 이종하 대한노인회 음암면 분회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孝 큰잔치'는 1부 식전공연과 2부 기념식, 3부 초청공연 순으로 이어 졌다.

특히 ▲장한어버이상- 김병환(한다리길 45-19) 씨가 서산시장 표창을,  ▲효행자상- 정동호(진동길 97)·이강우(동암마을길 14-18) 씨가 각각 서산시장 표창을,  ▲지역봉사유공자 표창- 송혜영(음암로 499, 수림아파트) 씨가 서산시의회 의장상을,  ▲경로효친유공자상- 김달환(음암로 429-3) 씨가 국회의원 표창을,  ▲감사패- 김달환(음암로 429-3) 씨가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장으로부터 꽃다발과 함께 감사패를 수상했다.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며 큰 절로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어르신들은 식전공연과 초청공연(연예인)으로 농사 일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푸짐한 음식과 함께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홍성규·김민주 협의회장은 식사를 통해 "제52회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음암면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孝 큰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며 "행사가 열리기까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이완섭 시장님과 김맹호 의장님을 비롯한 시새마을회 임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했다.

이어 "저희 새마을 가족들은 어르신들을 더욱 공경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오늘 준비된 음식 맛있게 드셔주시고, 공연도 즐기면서 흥겨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축사에서 "우선 이 시장은 음암면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큰 절로 인사를 올린뒤, 오늘 음암면 孝 큰잔치를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홍성규·김민주 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했다.

또 "오늘 만큼은 어르신들이 모든 걱정과 근심을 내려 놓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저도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을 보다 더 좋게 만들고 또 일자리도 계속 만들고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서 계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사만 드리고 가는 아쉬운 마음에 '어버이은혜' 하모니카 연주로 어르신들의 심금을 울려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서산시 15개 읍·면·동 경로행사는 다음과 같다.

△5월 3일- 부석면, 성연면, 동문1동, △5월 4일- 석남동 순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