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서산문화재단, '우리들만의 연극' 프로젝트 충남 장애예술 지원사업 선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02 15:04
  • 댓글 0
성연생활문화센터

서산문화재단이 지난 30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충남 장애예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충남 장애예술 지원사업'은 장애인 예술교육 기관의 운영지원 및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산문화재단은 총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서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우리들만의 연극' 프로젝트는 장애인 50명과 비장애인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6월부터 12월까지 서산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 3층 성연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우리들만의 연극'은 서산연극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몸짓, 소리짓, 감정 표현 등을 활용하여 연극을 구성하고 공연할 예정이며, 연극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문화적 소통을 촉진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예술활동을 경험하고, 자아 실현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진번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고 서로 배움과 성장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새로운 문화적 지평을 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약속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재단은 올해부터 유아와 중장년층 등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하여 생활속에서 함께하는 시민들의 문화 누림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