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5회 부춘동 양유정 수목제' 개최지난 4일 양유정 공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07 06:43
  • 댓글 0
지난 4일 서산 부춘동 양유정 공원에서 '제5회 양유정 수목제'가 열리고 있다.

지난 4일 부춘동 양유정 공원에서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부춘동 양유정 수목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양유정 수목제회 주관으로 열린 수목제는 시민의 400년 휴식처로 지역의 크고 작은 집회장소로 활용된 명소인 양유정 공원의 뿌리를 찾고 마을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행사다.

400년 이상 된 버드나무에 장수를 기원하는 '수목제' 라는 제례를 올리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양유정 마을의 노인회원으로 구성된 '실버댄스'와 '고고장구'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송낙인 수목제회장이 양유정 숲을 칭송하는 시 '양유정 느티나무 숲에게'를 낭송했다.

또한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독축관 등 제례관이 마을의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송낙인 양유정 수목제회장은 "찾아주신 내빈과 주민께 감사하다" 며 "양유정 수목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양유정의 역사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400년간 마을의 크고 작은 일을 함께 해온 버드나무에서 수목제가 개최된 것이 뜻 깊다" 며 "마을의 안녕과 건강은 물론, 시민들이 서로 안녕을 기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촌 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