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의료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선발 학생 직무체험 진행17일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10명 대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17 20:46
  • 댓글 0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17일, 충남형공공간호사제 특별 전형을 통해 입학한 신성대학교(총장 서명범) 간호학과 재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직무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체험은 전공 지식과 기술 습득, 간호 전문직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서산의료원 수술실 및 중앙공급실을 견학했으며, 향후 감염관리, 환자안전, 응급의료센터 등 총 5회에 걸쳐 충남형공공간호사제 입학한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견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완 원장은 "충남형공공간호사제도는 지방의료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 이라며 "오늘 직무체험을 진행하는 학생들이 졸업 후 서산의료원에 입사하여 보다 향상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역주민 여러분에게 제공해 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형공공간호사제는 지난 2020년 서산의료원과 홍성의료원, 신성대학교, 혜전대학교, 충남인재육성재단이 참여하여 공공의료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전문인력인 간호사의 지방 정착을 통하여 공공의료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선발된 학생의 경우 충청남도와 충남인재육성재단에서 장학금을 지원하며, 졸업 후 일정기간 지방의료원에 근무하는 제도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