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16회 류방택 별 축제' 성료지난 18일 400대 드론, 밤하늘 화려하게 장식... 방문객 2만 5천여 명 찾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20 08:20
  • 댓글 0

서산시는 18일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6회 류방택 별 축제'가 2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은 가운데 성료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제1회 서산시 류방택 과학영재상 시상, 과학 골든별 OX 퀴즈 대회, 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 태양 관측 안경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가족 단위로 참여한 '학생미술실기대회'와 '에어로켓 발사대회' , '실리콘별 만들기' 등은 큰 호응을 받았으며, 풍선아트·페이스 타투·네일 아트 체험 등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서산지회의 ‘찾아가는 거리 음악회’와 서산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 서산 박첨지 놀이 등 공연 등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LED 쥐불놀이, 별 조명등 만들기, 별 축제 드론라이트 쇼 등 올해 특히 강화된 야간 특별 프로그램은 방문객에게 큰 추억을 선사하며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특히 별 축제 드론라이트 쇼는 지난해 대비 두 배 증가한 400대의 드론으로 밤하늘을 형형색색 물들였다.

축제를 주관한 금헌류방택기념사업회 서만석 회장은 "행사장 안팎에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수고해 주신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등 기관과 인지면자율방법대, (사)서산청사모,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류방택 별 축제에 많은 분이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다음 해에도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류방택 별 축제는 '천상열차분야지도'를 제작한 서산 출신 금헌 류방택 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선양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 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