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중 '현장방문'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6.19 19:23
  • 댓글 0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원기, 이하 산건위)는 19일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중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12일부터 실시된 행정사무감사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사업 현장의 문제점과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산건위 소속 의원들은 자원순환과 소관의 오토밸리 산업폐기물 매립장(지곡면 무장산업로 180-73)을 방문하여 ㈜에코솔루션 관계자로부터 시설 개요, 폐기물 반입량, 매립률 등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한 뒤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의원들은 주민들이 우려하고 있는 침출수 관리, 에어돔의 안정성, 운영 매뉴얼 등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며 관련 자료를 요청하고 산폐장의 안전한 운영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관광과 소관의 운산한우목장 웰빙산책로(운산면 용현리 산 8-60번지)를 방문하여 2km의 데크길 조성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개발 소외지역의 주민숙원사업 시행으로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인 만큼, 데크길이 완성되면 지역주민들의 서산시 홍보와 동시에 지역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농특산물 판매 시설을 갖추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 고 당부했다.
 
또한 "용비지와 해미읍성과 같은 주변의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타지역과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경관자원으로써 서산시의 대표 관광명소로 부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 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고북면에 소재하고 있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업체를 방문하여 투자유치과, 기후환경대기과, 자원순환과, 원스톱허가과로부터 주민들의 민원사항에 대한 부서별 조치사항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폐수 처리시설을 점검한 후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설물의 유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서 주민들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현장방문을 마치며 산건위 안원기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파악한 문제점과 관련 자료들을 토대로 올바른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행정사무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안원기 위원장, 문수기 부위원장, 김용경 의원, 안동석 의원, 안효돈 의원, 이수의 의원, 한석화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 '여름 테마파크'…20일 개장
서산 '여름 테마파크'…20일 개장
'2024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2024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