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일본 텐리시 자매결연 중학생, 서산시 '방문'업무협약 후 첫 방문…27명
10일부터 11일까지, 부춘중학교 디지털 체험 및 해미읍성 찾을 예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7.11 11:21
  • 댓글 0
이완섭 서산시장이 11일 일본 텐리시에서 온 중학생 방문단을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영했다.

서산시는 11일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나라현(奈良縣) 텐리시(天理市) 지역의 중학생들이 지역을 방문함에 따라 환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후쿠수미 중학교 키타바야시 요시키 교장과 교사, 학생 등 27명으로 구성된 중학생 방문단은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서산시를 방문했다.

이번 중학생들의 방문은 민선 8기 '중학생 국내외 역사문화탐방 지원' 공약에 따라 서산시와 텐리시 간 학생들의 국제교류를 지원하는 업무협약 후 첫 공식 방문이다.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시장과 방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을 개최해 텐리시 지역 중학생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방문단은 10일 오후 5시경 서산시에 도착했으며, 11일 환영식 후 부춘중학교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디지털 체험활동을 위해 서동초등학교 AI교육체험센터를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서산시의 대표 문화유적인 해미읍성을 찾을 예정이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시와 텐리시는 지난 1991년 자매결연을 맺고 33년이 넘는 오랜 시간동안 우정을 돈독히 쌓고 있다" 며 "앞으로 양 도시의 꿈나무인 중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시는 관내 11개 중학교 630여 명의 학생들의 일본 방문을 지원할 예정이며, 자매결연 도시 학생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특히 윤동주, 정지용 시비가 있는 교토 도시샤 대학, 백제 칠지도가 보존돼 있는 이소토카미신궁 등 우리 역사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유적 탐방을 진행할 방침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 '여름 테마파크'…20일 개장
서산 '여름 테마파크'…20일 개장
'2024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2024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