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동문2동,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든 LED 달빛정원' 최우수 선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2.21 14:06
  • 댓글 0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충청남도가 주민자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시행한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에서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은 '코로나 위기, 함께 극복하는 충청남도 주민자치' 라는 공모주제로 충남도민들 스스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모습을 담은 사진(충청남도 내 자치분권 관련 활동 내용에 한함)을 공모했다. 

작품성(30), 공감성(40), 활용성(30)의 심사 기준으로 최우수 1팀(명), 우수 2팀(명), 장려 3팀(명) 등 총 6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에 선정된 동문2동 주민자치회의 수상작은 '갈등해소, 먹거리골 애물단지의 놀라운 변신!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든 LED 달빛정원' 으로 난립한 불법 간판과 컨테이너로 인해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고 도시미관을 해치는 공간을 주민자치회와 주민, 상인이 함께 특색있고 아름다운 LED 정원으로 조성한 모습을 담고 있다. 

달빛정원은 코로나19로 침체한 먹거리골 상가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도 그 의의가 크다.

주민자치회는 2021년 충남형 주민자치 우수사례 평가 우수, 2021년 서산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평가 우수에 선정되는 등 주민자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유장곤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산형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 여러분야에서 공감과 응원을 받는 것 같아 보람 있다" 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