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서산시 장애인, 2020년 충남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종합 1위'지난 25~26일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금메달 3개 등 총 8개 메달 획득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6.30 18:09
  • 댓글 0
30일 오전 맹정호 서산시장은 2020년 충남 장애인기능경기대회서 '종합 1위'를 달성한 서산시 장애인을 격려하고,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개최된 2020년도 충청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서산시 장애인이 7종목에 22명이 출전하여 금메달 3개, 은메달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여 충남도내 시·군·구에서 '종합1위'의 결실을 맺었다.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충남지부가 주관 및 충청남도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장애인의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수상자는 ▲컴퓨터활용능력 금메달 박재민, ▲한복 금메달 정영숙, ▲Word Processor 금메달 유태광, ▲화훼장식 은메달 김승순, ▲워드프로세서 은메달 가유정, ▲워드프로세서 동메달 왕유정, ▲컴퓨터활용능력 동메달 백수영, ▲그림 동메달 윤광민 등이다.

금상 입상자들에게는 오는 9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맹정호 시장은 "금번 경기대회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격려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4회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제70주기 합동 추모제' 개최
'제4회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제70주기 합동 추모제' 개최
교육지원청, '행복지원장학' 실시
교육지원청, '행복지원장학'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