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한화토탈, '한화고분자학술상' 성균관대 김덕준 교수 선정연료전지 고분자 전해질 막 연구 업적 인정받아
2005년부터 1천만원 연구비 지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10.06 14:24
  • 댓글 0
성균관대 김덕준 교수

한국고분자학회가 주관하고 한화토탈이 제정하는 '한화고분자학술상'의 2020년도 수상자로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김덕준 교수가 선정됐다.

6일 부산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한국고분자학회 추계총회' 에서 '20년도 한화고분자학술상 수상자로 김덕준 성균관대 교수에게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덕준 성균관대 교수는 '고 이온전도 및 장기 안정성을 지닌 고분자 전해질 막의 제조 등에 관한 연구'를 통해 연료전지 상업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이번 한화고분자학술상을 수상했다.

한화토탈은 석유화학산업 기술의 근간이 되는 고분자과학 발전을 위해 2005년 한화고분자학술상을 제정하고, 매년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국내 고분자과학 발전에 기여한 과학자를 선정하여 1천만원의 연구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화고분자학술상을 수상한 김덕준 교수는 "전지 관련 고분자 소재는 학문의 발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파급효과가 매우 큰 만큼 자부심과 의무감으로 임해 오고 있다" 며 "학회와 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에 매진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