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박병석 국회의장, 가로림만 방문28일 맹정호 시장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 필요성 적극적인 지원 요청"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0.29 06:08
  • 댓글 0
맹정호 서산시장이 28일 가로림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가로림만의 우수성을 브리핑 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28일 가로림만을 방문한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나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복기왕 비서실장, 이용수 정책수석도 참석했으며,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에 대한 가치와 필요성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맹 시장은 국내 최초, 최대의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의 가치를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가로림만 159.85㎢에 2,448억원을 투입해 생태자원을 활용한 자연과 사람, 바다와 생명이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해양생태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조성되면 해양정원센터, 점박이물범 전시홍보관, 해양문화예술섬 등이 들어서 새로운 명품 생태공간으로 거듭나게 된다.

조성되면 매년 400만 명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로림만을 배경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관광 홍보영상 '머드맥스'가 최근 세계적인 화제가 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갯벌 홍보 방안 강구를 지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2월경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가로림만은 해양생태계 건강도 상위 25%, 환경가치평가 전국 1위를 차지 만큼 가치가 우수하다" 며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국가균형발전을 이룰 핵심" 이라고 말했다.

이어, "갯벌의 가치에 관심이 모인만큼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국회차원의 큰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 고 덧붙였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