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한다2월 7일부터 25일까지 접수…대출잔액의 2.5% 이내 최대 100만 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1.17 15:51
  • 댓글 0
서산시청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청년 신혼부부의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신혼부부의 주거부담 비용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7일부터 25일까지며, 대상은 부부 중 1명이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및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6개월 이상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 가구로 부부합산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이면서 혼인 신고한 지 5년 이내여야 한다.

주택지원 기준은 시 소재 전용면적 85㎡이하의 주거용 주택(오피스텔 포함) 이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2.5% 이내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하며 최대 2년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혼인관계증명서, 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공공임대 주택 거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금은 무주택 확인 등 심사를 거쳐 4월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주택과(☎660-2135)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시 주택과장은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주거비용 부담으로 결혼과 출산을 꺼렸던 예비 및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면서 "전세금 폭등, 금리 상승으로 고통받는 신혼부부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불용의약품' 분리배출 홍보 나서
'불용의약품' 분리배출 홍보 나서
'서해안 안전체험관' 인기
'서해안 안전체험관'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