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소방서, '광역 임산부 119구급서비스' 연중 운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1.17 15:52
  • 댓글 0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농어촌 지역 저출산 극복과 임신부가 안심하고 출산 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기 위하여 '광역 임산부 전용 구급차'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16개의 소방관서 중 임산부 전용 구급차는 서산‧아산‧보령‧논산 4개 지역에 배치되어 있고, 그 중 서산소방서 임산부 전용 구급차는 서북부권지역(서산, 태안, 당진, 홍성)을 관할한다.

임산부 119구급서비스는 관할소방서나 보건소를 통해 출산 관련 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119신고 시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등록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되어 임산부에 맞는 응급처치 또는 이송·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기존 구급차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한 광역 임산부 전용 구급차는 충격을 완화하는 전동형 들것과 신생아 체온 유지 및 추락방지 시트 등이 추가로 설치되어 있는 대형구급차로 임산부 및 생후 1년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는 다문화가정 임산부 구급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119외국어 통역원(본부, 외국어 통역자원봉사서비스, 나누리콜센터, 한국관광공사)을 활용한 3자 통화시스템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박명숙 소방서 구조구급팀장은 "임산부 및 영아에게 고품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중 2회 산부인과 환자 응급처치 특별교육 등 지속적인 구급대원 역량강화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