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포스터 공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8.23 08:39
  • 댓글 0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원서 개최되는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23일 서산문화재단은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축제 개최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민초가 쌓은 600년, 세계를 품은 700년' 이라는 축제의 주제에 맞춰 백성들이 성벽을 쌓은 모습이 그려진 삽화가 삽입됐다.

조선 전기 병영성의 역할을 담당했던 해미읍성의 명성에 걸맞게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태종대왕 행렬'의 사진과 병사의 강무 모습을 이미지화한 삽화도 담겼다.

초대가수 사진은 물론, 특히 해미읍성 축조 600주년 기념하여 기획되고 있는 미디어파사드쇼의 화려한 모습이 표현돼 눈길을 끈다.

서산문화재단에 따르면 이 포스터는 지난 16일 열린 축제위원회 홍보분과 회의서 최종 결정됐다.

앞으로 서산문화재단에서는 이 포스터를 관내 기관과 단체 및 상가는 물론 전국 문화원과 외국 영사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스터 디자인을 바탕으로 각종 홍보물을 제작하고 각종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전방위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포스터의 디자인은 병영성이라는 해미읍성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이미지화 하는데 중점을 뒀다" 며 "제19회 해미읍성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은 물론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해미읍성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3년부터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고 있는 등 서산지역을 넘어 우리나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