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뜨레몰'…뜸부기쌀 할인판촉전 추진한다21일부터 10kg 2만 1천 원 판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9.21 08:14
  • 댓글 0
뜸부기쌀

서산시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1일부터 직영쇼핑몰인 서산뜨레몰을 통해 '뜸부기쌀 할인판촉전'을 추진한다.

이번 특판전은 쌀 과잉생산과 가격하락에 따른 벼 재배 농가의 소득 불안정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서산뜨레몰(http://www.seosanttre.com/)을 통해 `21년산 뜸부기쌀(10kg기준)을 약 4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인 2만1천 원에 판매한다.

판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산소진 시 종료된다.

이 외에도 본격적으로 햅쌀이 나오는 10월 ‘햅쌀 특판전’과 11월 ‘김장철 특판전’을 추진해 온라인 구매자의 소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서산시는 쌀의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2019년 본죽(본아이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쌀·찹쌀 등 약 310톤(8억 원)을 납품하고 있다.

대산공단에 지역농산물 구매를 적극적으로 요청해 현대오일뱅크, 롯데케미칼, 한화토탈, LG화학, KCC 등에 연간 243톤(6억 원) 상당의 쌀을 납품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시는 대산공단 내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매출 규모 1조 원 이상의 대형식품기업과 농산물 납품 업무협약을 연내에 추진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농자재 가격 상승과 쌀소비 부진 등으로 쌀값이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어 농가의 근심이 큰 상황" 이라며 "온라인 판촉 행사 및 대형납품처 발굴 등을 통해 쌀 소비 촉진과 판로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서산뜨레몰, 우체국쇼핑몰, 농사랑몰 등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해 약 13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