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상공회의소, '조찬 경제포럼' 개최26일 서산시 아르델웨딩컨벤션…'급변하는 국내외 경제동향과 대한민국의 미래' 주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0.28 06:42
  • 댓글 0

서산상공회의소(조경상 회장)는 26일 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를 초청해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동향과 대한민국의 미래' 라는 주제로  조찬경제포럼을 열었다.

조찬경제포럼에는 서산과 태안 지역의 상공인 130여 명이 함께 하였으며,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도 함께 했다. 

조경상 회장은 불확실한 미래의 방향성을 가리켜 줄 마치 나침반과 같은 석학이라며 박정호 교수를 소개하였고, 경제 위기와 미래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있는 혜안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원했다.

이완섭 시장은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유치는 물론 기업지원을 위한 시정의지를 재차 밝혔고, 김맹호 시의회 의장은 물가 상승, 높은 환율, 계속되는 금리인상의 3중고 속에 고군분투 중인 지역 기업과 상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박정호 교수는 스테크플레이션의 도래와 장기적 경기 침체에 따른 기업의 대응 전략으로 항상 위기 뒤에는 산업재편이 전개됐음을 강조하며, 이러한 패러다임 전환에서의 능동적인 대처를 요구했다. 

또한, 기업이 소재하는 지역 간의 양극화를 눈여겨 보고 상생적 사회 활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포럼 참가자들은 "지역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수준높고 유익한 경제포럼이었다" 소감을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