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불시 복합재난대피훈련 실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24 14:36
  • 댓글 0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은 24일 이완택 교육장 및 약 90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서산교육지원청에서 불시 복합재난(지진·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재난대응 행동요령 숙지 및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범국가적 재난 대비 훈련으로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목표로 실시하는 종합훈련 중 하나이다.

또한 불시의 복합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불시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지역의 갑작스런 지진 발생에 이어 청사 내 화재 발생으로 이어지는 상황을 연출하여 훈련을 시작했다.

훈련은 지진·화재 발생시 비상대피요령에 따른 대피훈련, 돌발상황시 인명구조 및 중요문서 반출, 자위소방대에 의한 초기진화, 재난현장 수습 복구 등 유사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비상대응체계 가동 및 행동요령 숙달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이완택 교육장은 "이번 훈련으로 불시 지진상황과 화재발생에 대비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면서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여, 실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단 한명의 인명 피해가 없도록 안전하게 대처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