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부석면 주민자치회, 세대공감 프로젝트 '사춘기와 오춘기의 만남' 추진어르신과 청소년의 세대간 교류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25 10:18
  • 댓글 0

서산 부석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가사1리 경로당에서 부석고등학교 학생들과 마을 어르신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사춘기와 오춘기의 만남'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세대간 이해와 소통을 위해 부석고등학교 학생과 각 마을별 어르신들이 만나 상호간 가르침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 봉락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취평2리, 갈마1리, 강수1리, 가사1리 경로당 관내 5군데를 돌며 사업을 추진하여 총 150여명의 어르신과 50여명의 학생들이 교류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콩국수, 묵사발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함께 식사를 한 뒤 학생들은 어르신께 '카드편지 만들기'를 도와드리며 같이 편지쓰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아니라 어르신들은 청소년과 교류하기 어려운 농촌에서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또한 본인이 가진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함으로써 치매예방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부석고등학교 학생 또한 봉사활동처가 생겨 좋아했으며, 노인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울리며 공경하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과 어르신들은 "세대간 가르침을 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