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2023년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개최한다작품 원서 및 접수 29일부터 31일까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15 15:11
  • 댓글 0

2023년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의 작품접수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산문화재단에서 이뤄진다.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주최하고 서산문화재단(이사장 이완섭)과 안견기념사업회(이사장 박수복)가 주관하는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은 서산이 낳은 우리나라 최고 산수화가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며 예술역량 강화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해당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나만의 몽유도원' 이다.

작품은 평면작품이면 장르나 재료와 상관없이 모두 출품 가능하고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또 작품 크기는 초등저부문만 8절지이고, 초등고와 중고등부문은 4절지이다.

응모 희망자는 출품원서를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서산문화재단에 우편이나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출품원서는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eosancf.or.kr)나 안견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angyeon.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입상자 전원에게는 상장이 수여되고 특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시상금도 추가된다. 

상금은 총725만원(대상 1명, 100만원)이며 문화상품권으로 수여한다.

시상식은 7월 22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오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