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서산해미읍성, 24일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 펼친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9.13 07:01
  • 댓글 0
지난해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퍼레이드

서산시는 오는 24일 해미읍성에서 '2023 서산 해미읍성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와 축하 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해미읍성역사보존회(회장 이만호)가 주관하고 뜬쇠예술단에서 운영을 맡은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해미읍성에서 10개월간 근무했던 이순신 군관의 이야기를 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와 영접 퍼포먼스로 풀어낸 축제형 콘텐츠이다.

올해 충청병마절도사 행렬단으로 해미면민, 20전투비행단, 지역 예술단체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해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병마절도사 행렬단은 해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1시 30분에 출발해 해미시장을 거쳐 해미읍성 진남문에 도착한다.

이후 이순신 군관 마중단이 예를 갖춰 병마절도사 행렬단을 맞이하는 영접 퍼포먼스와 마상 기예, 무예 시연, 사자놀이, 기접놀이 등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해미읍성 활성화 전통문화프로그램 공연이 읍성 내 잔디밭에서 2시 30분부터 계속된다. 

대북, 설장구, 사물놀이, 승무, 판굿과 줄타기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돈해 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행사에 조선시대 충청병영성이었던 해미읍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며 "다가오는 추석에도 서산해미읍성 돗자리음악회와 전통문화프로그램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