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차례상차리기 행사 가져지난 19일 파주시 탄현면 오두산통일전망대 망배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9.20 11:07
  • 댓글 0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회장 김인숙)는 지난 19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오두산통일전망대 망배단에서 '북한이탈주민 차례상차리기' 행사를 가졌다.

'북한이탈주민 차례상차리기' 행사는 추석을 맞아 고향에 가지못하는 실향민을 위해 배려와 나눔의 복지를 실현하고, 행사를 통해 가족구성원 간 유대를 강화하며 체험을 통한 사람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북한이탈주민 25명과 적십자봉사원 15명은 오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오두산통일전망대 망배단에서 차례행사를 갖고, 임진각 등을 관람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북한이탈주민과 적십자 간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의 폭을 높이고, 공동체의식과 국민정신을 함양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한 북한이탈주민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가지고 못하는 그리움이 높았는데, 서산지구협의회에서 차례상까지 차려 어머니,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시간이 됐다" 며 고마워 했다.

이어 김인숙 지구협의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고향에 가지 못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이 이번 차례상차리기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서산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