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음암면, '사랑의 의료봉사'- "주민 300여 명의 건강체크 앞장!"지난 28일 해오름체육관, 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 주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1.29 08:28
  • 댓글 0

지난 28일 서산시 음암면 해오름체육관에서 주민 및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 복지사각지대의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회장 이창)가 주관하고 의료연합동아리 Medical Society(MS),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소방서가 참여했다

의료봉사활동에는 전문의와 의대생, 약대생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치과,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건강검진 등 5개의 진료과목을 진행했으며 주민들은 증상에 따라 치료와 약도 처방받았다.

또한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미용, 네일아트도 진행했으며, 한쪽에서는 서산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도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음암면새마을부녀회, 음암면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접수와 안내를 도왔으며, 직장새마을운동서산시협의회에서 손수 떡국과 생강차를 끓여 대접하는 등 훈훈함을 더했다.

이창 회장은 "지난 2013년 서산 JC회장 재직 시 처음으로 서산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시작해 꾸준히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며 "의료혜택이 부족한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이 의료혜택을 받고 건강하게 오래 사셨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열 음암면장은 "원근 각지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정성스런 진료와, 네일아트, 이・미용, 심폐소생술 등 참여한 모든 봉사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