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서산산림조합, 나무시장 '개장'11일부터 4월 5일까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3.11 19:57
  • 댓글 0

서산산림조합(조합장 문진환)이 11일 오전부터 4월 5일까지 '나무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시장 개장은 유실수 40여 종에 대해 조합원과 시민들에게 판매되며, 수묘 가격은 개당 2만 원에 달한다.

특히 40여 종의 수종 중에서 감나무, 매실, 모과, 대추 등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산림조합원들에게는 나무 나누워주기 행사도 같이 병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수묘는 음암면 탑곡리 나무농장에서 재배한 포트 묘목으로 3년생에 달하며, 기존 묘목보다 식재시 활착력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석동에 묘목을 구입하러 온 한 시민은 "올해 묘목은 3년생으로 튼튼해 보인다" 며 "집 주변에 유실수를 심어 수확하는 기쁨을 맛볼 것" 이라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문진환 조합장은 "해마다 식목일을 앞두고 나무시장의 개방을 통해 시민들이 푸르른 자연환경과 더불어 유실수 식재를 통해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것에 초점을 뒀다" 며 "포트 묘목은 심는 것 보다는 잘 가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림조합은 관내 조합원 3,500여 명으로 사유림경영 지원, 금융보험업무 및 세재지원, 임업기능인 양성, 산림사업 지원, 유통사업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