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스포츠로 시민이 건강한 도시 만든다414억 원 투입…각종 시민 중심 공공 인프라 확충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3.21 09:11
  • 댓글 0
서산시청

서산시가 스포츠로 시민이 건강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21일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민 중심의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 스포츠를 통한 시 위상 제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건강 증진 등을 목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첫째로 시는 시민 중심의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총사업비 41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 ▲인지초 생활SOC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 ▲팔봉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서산 클라이밍장 건립사업 ▲역천파크골프장 확장사업을 추진한다.

민선8기 공약사항인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은 성연면 왕정리 688번지 일원에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으로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는 2026년 착공을 위해 8월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에 도전하고 결과에 따라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할 방침이다.

인지초 생활SOC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은 시민이 다채로운 체육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학교 건물과 부지를 활용해 수영장, 소규모 체육관, 주민교류공간을 조성한다.

팔봉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어송리 일원에 배드민턴장, 탁구장, 다목적실, 스크린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 공모 선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서산 클라이밍장 건립은 올림픽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클라이밍 장소 제공으로 시민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9월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역천파크골프장 확장사업은 파크골프 인구 증가세가 지속됨에 따라 그 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운산면 용장리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을 9홀 확장하는 것으로 올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히 올해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지인 서산시는 51억 원을 투입해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온 힘을 기울이는 가운데, 출전 30개 종목 선수의 강화훈련비, 출전비를 지원하는 등 6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상위권 입상을 노린다.

시는 도민체전뿐만 아니라 23억 7천7백만 원을 투입해 사격과 카누 등 직장운동경기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국제 및 전국 규모 대회에 상위 입상을 통해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6억 6천6백만 원의 사업비로 시의 우수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한 전국대회를 개최해 스포츠와 관광이 함께하는 대회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완섭 시장은 "모든 시민이 기쁜 땀을 흘리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 체육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며 "다양한 체육 인프라 확충하고 스포츠를 통해 시의 이름을 알려 건강한 시민 체육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기존의 체육 인프라와 앞으로 확충될 인프라를 활용해 국제, 전국 규모의 대회를 유치하고, 다양한 선수 지원을 통한 대회 상위 입상으로 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배드민턴, 피트니스, 골프, 축구, 테니스, 마라톤 등 다양한 종목의 체육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며 체육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