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숲과 함께 청정지역인 '살맛나는 서산!'…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펼쳐2일 서산시 인지면 화수리 일원, 편백나무 3천 본 식재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4.02 13:53
  • 댓글 0
2일 서산시 인지면 화수리 일원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행사가 열렸다.

서산시가 2일 '숲과 함께 '살맛나는 서산!'의 슬로건으로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하며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지면 화수리 일원에서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김맹호 시의회의장, 시의원, 문진환 산림조합장, 임업인 후계자,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식목일을 기념해 산림의 생태적 기능을 회복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편백 나무 3천 본을 식재했다.

이날 심은 편백나무는 내공해성이 강하고 산림욕 효용의 근원인 피톤치드를 소나무보다 4~5배 배출하는 수종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완화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완섭 시장은 "나무를 심는 것은 미래를 심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오늘 나무심기에 임해 달라" 며 "우리나라는 국토 63%가 산림으로 되어 있고, 오늘 심는 편백나무 심기는 탄소중립에도 큰 영향을 준다" 면서 "나무 47그루가 자동차 1대의 매연을 정재하는 효과가 있는 만큼 오늘 나무심기를 통해 청정 서산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 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문화된 숲 관리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생태학적으로 건강한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25억 원의 예산으로 93㏊ 규모의 조림 사업과 885㏊ 규모의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석림초등학교, '함께 뛰며 즐거운 봄 스포츠클럽' 주간 운영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보호대상 아동에게 생일 축하 선물 지원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