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서산에 서울대병원 유치를 위한 협약식 개최14일 국회의원-서울대병원-충청남도-서산의료원-서부발전 5개 기관 업무협약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8.12.15 07:16
  • 댓글 0

14일 서산의료원에서 성일종 국회의원-서울대병원-충청남도-서산의료원-서부발전 등 5개 기관이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대병원과 서산의료원 간 협력을 통해 선진 의료시스템을 도입하고 서산의료원의 인식개선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이다.

주요 내용을 보면 ▲서울대병원 의료인력 지원 및 중환자실 전문진료 등 공공성 강화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등 경영 효율화 ▲대학병원-지방의료원 의료인 역량강화교육 신모델 연구개발 ▲서산의료원 시설 및 장비확보 등 국비지원 ▲기타 상호교류 및 발전관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은 "오늘 협약식으로 국립대학병원과 지방의료원 간 협력 모델의 첫 발을 내딛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 면서 "성일종 국회의원의 역할로 지역의 공공기관까지 참여함으로써 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돼 사업이 더욱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이어 성일종 의원은 "우리 지역에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서울대병원이 내려오게 되는 역사적 순간으로 정부 지원을 비롯한 모든 협력에 최선을 다해 도울 것" 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의료접근성 제고를 위해서도 기대되는 사업" 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서산의료원이 도민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거점의료기관으로 다시 태어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김병숙 서부발전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맹정호 서산시장,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서산·태안지역 도·시·군의원, 및 관변단체장 등 주요 내빈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