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산림·공원녹지 분야 민간인근로자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지난 12일 서산시 2청사 회의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6.13 09:38
  • 댓글 0

서산시는 지난 12일 2청사 회의실에서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산림병해충 방제단, 도시녹지 관리원 등 민간인 근로자와 담당공무원 등 55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능인 훈련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폭염대응 열사병 예방수칙 온열질환 발생시 응급조치 요령 ▲안전사고 발생사례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유형별 대처요령 ▲보건교육과 위생교육 등을 중점 교육해 산림재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산림사업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림분야 및 공원녹지분야에 고용된 근로자들은 대부분 현장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작업 중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실정이다.

특히 여름철에 야외에서 실시하는 사업은 벌, 진드기, 뱀 등 독충류에 신체부위가 노출될 우려가 많고, 폭염과 강한 직사광선으로 인해 일사병 등 온열질환 발생이 우려되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유창환 시 산림공원과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근로자 본인의 건강과 안전" 이라며 "여름철  야외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열사병 및 온열질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해 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