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고수온 피해방지 '총력'맹정호 서산시장, 8일 가두리양식장 방문…피해예방 대책 추진상황 점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8.09 07:37
  • 댓글 0
맹정호 서산시장이 8일 부석면 창리 가두리양식장을 방문해 고수온 피해예방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서산시가 지속적인 폭염으로 고수온 및 적조로 인한 양식수산생물 피해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고수온 대비 수산생물 피해예방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에서는 지난 7월 29일 천수만 해역에 고수온 관심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고수온 현장 대응반을 구성·운영 중이며, 양식수산물 현장점검 및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특보 단계별 어장관리 요령을 현장지도 하는 등 고수온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고수온 사전대응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차광막, 수중영상탐지기, 액화산소, 액화산소용기 등 고수온 방지 장비를 지원했으며, 가두리 양식어업인을 대상으로 양식수산물 재해보험료 지원도 완료했다.

시는 기상청 및 국립수산과학원의 실시간 관측정보시스템을 통해 사전 기상정보를 수시로 체크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도 8일 오전 창리 가두리양식장을 방문해 피해예방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어업인들을 격려했다.

맹정호 시장은 "현장점검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피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 고 주문하고 "어업인들이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신속하게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군용비행장 소음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시의회, 군용비행장 소음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소방서,
소방서, "구급대원 폭행 더는 안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