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이준호 서산문화원장, 문화훈장 수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0.23 09:02
  • 댓글 0
사진왼쪽 이준호 서산문화원장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이 지난 22일 국립국악원에서 열린 문화훈장 시상식에서 '화관장'을 수상했다.

이 원장은 1987년부터 현재까지 문화원에 몸담으면서 지역의 낙후된 문화환경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문화의 불모지인 서산에 1987년 최초의 문화행사인 '서산문화제'를 만들어 어울림을 통한 주민화합의 한마당을 마련하고, 각 마을에 전해 내려오는 전통민속시연을 통해 우리문화를 보존·계승·발전시키는데 노력했다.

또한 지역문화를 활용한 관광산업축제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서산해미읍성축제를 7년 연속 국가지정축제(유망축제)로 성장시켰다.

아울러 '서산문화원 지원육성조례'를 만들어 안정된 지원 속에 문화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서산영상미디어센터를 유치하는 등 지역주민의 문화향수 증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준호 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5년여간 문화원과의 인연을 통해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해 지역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 해 왔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 증진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