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문화원, '2019년 하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24 08:39
  • 댓글 0

지난 22일 서산문화원(원장 편세환)은 2019년 하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및 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원 이사, 강사, 수강생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지역문화학교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었으며 61개 강좌가 개설되어 1,100여 명의 수강생이 학습했다.

공로패는 통기타 강사 진중군, 한문서예 강사  박성호가 수상하였으며, 하반기 지역문화학교 기간에 80%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됐다.

행사에는 난타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시창작, 통기타, 아코디언, 우쿨렐레, 댄스스포츠, 오카리나, 하모니카, 사물놀이, 방송댄스, 민요, 전통무용 총 14개 강좌의 공연 발표회도 이어 졌다.
   
또한 민화, 수채화, 사진, 한문서예, 소묘, 유화, 한글서예, 한국화 총 8개 강좌의 작품발표도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문화원 예랑 전시실 2층에서 전시된다.

편세환 원장은 "평생교육을 통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아 가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문화학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역문화학교는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으로 관내 문화활동 구심체의 역할을 주도하며 평생학습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