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공군 20전투비행단, 최정예 KF-16 전투조종사 15명 '탄생'27일, 최전선에서 활약 예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2.27 17:24
  • 댓글 0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에서 27일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을 마친 최정예 KF-16 전투조종사 15명이 탄생했다.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CRT : Combat Readiness Training)은 고등비행교육을 마친 조종사들이 전투비행부대에서 공대공·공대지 작전 등 전투조종사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을 획득하는 훈련과정이다.

훈련을 수료한 전투조종사들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1년여의 기간 동안 공대공·공대지 사격 등 실전적인 전투역량 습득 및 향상을 위해 지상 학술교육과 비행훈련 과정을 거쳤다.

이들은 향후 전국 각지 전투비행단으로 배속되어 대한민국 영공수호를 위해 최전선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이번 수료식에서 작전사령관상·공중전투사령관상·제20전투비행단장상은 각각 이승환·이종원·남재억 중위가 차지했다.

또한 교관으로 활약한 배준오·이동환 대위가 각각 작전사령관·공중전투사령관 표창을 받았고, 정비요원 최호준 하사는 제20전투비행단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홍순택 20전비 단장(준장)은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친 우리 조종사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며 "훈련을 통해 배우고 익힌 군사적 역량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과 국방기술발전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여 조국 영공수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스마트한 조종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충 긴급 방제 나섰다"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