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동문2동, 따뜻한 손길 이어져지난 20일 (주)우리농산(대표 김희숙) 귤 20상자 기탁, 21일 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종범) 모시송편 30박스 기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1.23 19:22
  • 댓글 0

설 명절을 맞아 서산시 동문2동행정복지센터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 지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과 소외받고 힘든 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 '상상플러스' 협약기관인 ㈜우리농산(대표 김희숙)에서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귤 20상자를 기탁했다.

21일에는 서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종범)에서도 서산의 우수 농산물인 뜸부기쌀과 모시를 활용해 만든‘사랑의 모시송편’30박스를 기부했다.

또한 동문2동행정복지센터 앞에 설치된 나눔냉장고에는 최근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이 식재료와 빵 등의 기부물품을 냉장고에 자발적으로 채워놓아 지역소외계층과 어려운 분들이 나눔냉장고 안의 다양한 먹거리를 매일 제공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 향촌식당(대표 윤성순)에서 밑반찬을, △ 부춘점 빠리바게트(대표 이영미)와 뚜레쥬르 코아루점(대표 고영래)에서 케이크와 빵을, △ 푸른들영농조합법인(대표 정한두)에서 순두부를 △ 백초건강원(63통장 장경의)에서 사과즙을 나눔냉장고에 기부하는 등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9개 협약업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릴레이 참여가 이뤄져, 320여 명이 약 280만원 상당의 도움을 받았다.

박성현 동문2동장은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도 눈에 보이지 않게 나눔을 실천하시는 많은 분들의 정성으로 우리 이웃이 외롭지 않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며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함께 민·관이 협력하여 참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보건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생단체장 간담회 개최
시보건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생단체장 간담회 개최
고구마 조직배양 무병묘 6만주 '분양'
고구마 조직배양 무병묘 6만주 '분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