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생활관광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주민설명회' 개최지난 25일 문화잇슈 및 시청 상황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6.26 10:07
  • 댓글 0

서산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 및 문화잇슈에서 생활관광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총 40여 명의 관련 부서 공무원, 생활관광 민관협의체, 지역주민들이 참가해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본 연구용역은 일상의 '쉼표'가 되는 생활관광도시 서산을 목표로 △원도심(문화와 예술을 통한 일상의 여유 도시형 생활관광권역), △운산(농촌에서 만나는 일상의 휴식 농촌형 생활관광권역), △대산(자연으로 떠나는 일상의 활력 아웃도어형 생활관광권역) 권역별 전략을 세웠다.

세부사업으로 생활관광 여행자라운지 조성, 생활관광 플랫폼구축 및 운영, 권역별 대표 관광굿즈 개발, 생활관광 코디양성 등 권역별 맞춤형 계획을 제안했다.

생활관광 민·관협의체 김도일 위원장은 "생활관광은 현지인들만의 먹기리와 볼거리를 즐기는 현지인다운 여행이므로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며 "민관이 함께 관심을 가지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했다.

이어 노상권 시 관광과장은 "지역주민이나 실제 관광관련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며 사업 추진 방향을 조정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면서 "많은 분들이 도움주신 만큼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충 긴급 방제 나섰다"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