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26회 서산시 시민대상 선정28일 사회봉사부문 박선자(68)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9.28 09:12
  • 댓글 0
제26회 서산시 시민대상으로 선정된 박선자씨

서산시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26회시민대상 수상자로 박선자(68세)씨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공고를 통해 지난 8월 13일부터 30일간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 △산업 및 지역개발 △효행 및 선행 △애향 및 지역 선양 등 총 5개 부문에서 2명을 추천받았다.

추천받은 2명은 지역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묵묵히 헌신한 자들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내 학식과 덕망을 갖춘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는 박선자 씨로 현재 시새마을부녀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1991년 음암면 율목1리 새마을부녀회장으로 선임된 이래 약 30년간 새마을 운동에 헌신해 온 자다.

특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밑반찬 만들기, 도배·집수리·청소 등 봉사에 참여해 왔고,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경로잔치와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지역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동절기 온맵시·하절기 노타이 캠페인 등 에너지 절약·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자녀가구 출산용품 지원과 같은 저출산 극복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온 점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이끌었다.

시는 오는 10월 14일, 제26회 서산시 시민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준섭 부시장은 "시민대상은 시에서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되는 상 중 가장 값지고 뜻깊은 상" 이라며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분을 선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고 밝혔다.

한편, 시민대상은 지난 1979년 서산군 서성대상을 시작으로 현재 시민대상에 이르기까지 42년간 각 분야에서 총 1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다문화가족에 소방안전교육 나서
다문화가족에 소방안전교육 나서
'제9회 서산시협회장배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제9회 서산시협회장배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