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6.15 11:14
  • 댓글 0
서산사랑상품권

서산시는 8월 서산사랑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14일부터 서산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맹점 모집대상은 시민들이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외식, 주유, 학원, 문화, 체육, 병의원 등 다양한 업종이 포함된다.

다만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장은 가맹점 모집에서 제한할 예정이며,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주소가 타 지역인 법인사업자의 직영점도 제외된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과 거래은행 통장을 가지고 시청 일자리경제과(☎660-2490) 또는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그동안 시는 서산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해 지난 5월 ‘서산시 서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8월 1일부터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관내 농·축협과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대행 업무협약' 을 체결하는 등 발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산사랑상품권은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으로 도내 최고인 총 50억원 규모로 발행된다.

또한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를 상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발행 기념으로 추석명절(2019. 8. 1 ~ 9. 11까지)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10%를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김인수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서산사랑상품권이 최근 경기침체와 카드 결제 수수료 부담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 선순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카드결제 수수료를 줄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서산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 고 당부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여백
Back to Top